토스뱅크 비상금대출 신청과 대표적 거절 사유에 관하여 중요 내용만 체크하여 누구나 알기 쉽게 설명을 드리니 참고하셔서 잘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인터넷 전문은행의 설립을 승인한 가장 큰 이유는 국민 대부분 서민들의 금융 서비스 접근성을 향상의 목적이였으나 정부의 뜻과 다르게 인터넷 뱅크들은 저신용자를 외면하는 정책을 일관하다가 정부 금융위원회 등 관리 기구의 경고를 받고 최근에 다시 서민과 금융취약 계층을 위한 다양한 대출 정책을 펼치고 있습니다.
이와 같이 토스 비상금대출은 토스 어플을 통해 이용할 수 있는 본인 명의 휴대폰 대출 상품으로 현금이 급하게 필요할 때 비상금대출 한도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토스뱅크 비상금대출
토스뱅크 비상금대출 인터넷 은행 토스뱅크에서 이용할 수 있는 비상금대출은 본인 휴대폰 대출상품으로 통신등급을 대출자격을 심사하여 최대로 이용할 수 있는 금액은 300만원입니다.
대출한도 : 최소50만원 ~ 최대 300만원
대출금리 : 최소 연 4.98%(금융채1년)
대출기간 : 1년(1년 단위로 최대10년까지 연장)
대출자격 : 만 19세 이상
서울보증보험 개인금융 신용보험 가입이 가능한 본인 명의 휴대폰대출 고객으로 대출한도는 최대 300만원으로 금리는 최소 연 4.96%로 이용할 수 있어 다른 상품들에 비해 이자부담이 낮습니다.
참고로 연체기간 중에 발생하는 금리는 기존 대출금리 +연3% 적용되어 대출기간은 최대 1년이고 마이너스 통장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 19세 이상이면서 서울보증보험 개인금융 신용보험가입이 가능한 분들이 신청할 수가 있습니다.
아래 배너 링크를 통해서 토스뱅크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비상금대출 상품을 신청하실 수가 있으니 관련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비상금대출 상품특징
하지만 서민이라도 금융 상품을 이용하기 위해 기본적으로 갖춰야 하는 대출 자격이 있는데 금융기관들이 자체 내부 심사 기준이라고 말하며 공개을 기피하고 있지만 최소한의 자격은 분명 있습니다.
만19세 이상 내국인이며, 서울보증보험의 개인금융신용보험 가입이 가능해야 하고 뿐만 아니라 연체, 회생, 파산, 면책등 금융사기 및 금융거래 제한기록 등 개인신용정보에 부정적 요소가 없어야 하는데 이러한 내용들이 생각보다 무척 중요합니다.
토스비상금대출 거절
토스뱅크 비상금대출 부결 사유에 가장 큰 이유는 무엇보다 서울보증보험 가입이 거절이며 카카오, 신한은행 등 타 금융 비상금대출 상품의 경우도 서울보증보험의 가입 거절로 발생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혹시라도 케이뱅크 비상금대출이 거절되면 이러한 대출시스템을 운영하는 타금융 서비스도 마찬가지로 부결되기에 다른 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물론 서울보증보험에서 보증보험 가입을 거절하는 사유는 바로 각종 연체 기록으로 개인의 신용평점에 가장 안좋은 영향을 끼치는 요소로 설령 대출이 승인되더라도 연체 기록 사실로 가산 이자율 3% 추가로 붙는 경우가 많습니다.
관련 법령에 따라 10만원 이상, 5영업일 이상, 혹은 3개월 이상 연체되어 한국 신용정보원에 채무 불이행 상황이 기록되어 금융기관에 공유되며 각종 카드 이용 정지 등의 악영향을 주기 때문입니다.
글을 마무리 하며
이번 시간에는 토스뱅크 비상금대출 신청과 대표적 거절 사유에 관한 상품 소개와 중요 내용을 정리하여 설명을 드렸는데 이 글이 필요한 분들께 유용한 정보가 되었기를 바라며 여기서 정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